인종discrimination과 역discriminati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9:11
본문
Download : 인종차별과 역차별.doc
인종차별과,역차별,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인종discrimination과 역discrimination
Ⅰ. 서론
‘재즈의 도시’ 뉴올리언스가 허리케인 카트리나로 황폐화됐다. 또한 더 심각한 것은 그들이 피해를 입은 이유이다. 뉴올리언스의 주민 67%가 흑인이다.(*참고자료(data):2004년 미국 센서스 analysis(분석) ) 그러나 또한 왜 이 남동부 지역에 흑인 주민의 비율이 이렇게 높은지 history적으로도 살펴 볼 필요가 있따 뉴올리언스는 프랑스, 스페인의 식민지 시대와 미국의 독립전쟁, 남북전쟁을 거치면서 오늘에 이르렀다. 남북전쟁 이후 인종적으로 경제적으로 분리되기도 했다. 흑인의 대부분은 도심에 살며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빈민 노동자들이다. 다인종·다文化 사회가 성숙하면서 재즈, 독특한 음식, 아름다운 풍광 등이 뉴올리언스의 고유한 정취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미국의 빈곤층은 전체 인구의 10~15%를 유지해오고 있따 특히 뉴올리언스는 빈곤상황이 전국average(평균)치보다도 못 미친다. 미시시피 주에서 큰 피해를 입은 카운티들도 흑인 주민의 비율이 23%에서 85%에 이른다. , 인종차별과 역차별인문사회레포트 , 인종차별과 역차별
레포트/인문사회
인종discrimination과 역discrimination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카트리나의 이재민들은 대부분 흑인이다. 비율적으로 피해자 가운데 흑인이 많은 것은 당연한 듯이 보인다. 카트리나로 인해 폰차트레인 호수의 제방이 붕괴되면서 도시의 80%이상이 해수면보다 낮은 뉴올리언스의 대부분에 물난리가 났다.
미국은 경제적으로 군사적으로나 초강대국이다. 1800년대 면화주요 거래지역이었으며 흑인노예시장이 활발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그러나 TV에서는 피해자의 대다수가 흑인이라는 사실이 보도되지 않았다. 카트리나로 인한 뉴올리언스의 피해의 규모는 현재의 뉴올리언스뿐만 아…(省略)
설명
Download : 인종차별과 역차별.doc( 21 )






다.
인종차별과 역차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들은 초대형 허리케인에 대한 정보도 거의 없었고 또 알았더라도 대피할 차도 없거니와 타지에서 살아갈 길이 막막했기 때문에 떠나지 못했다. 카트리나는 2005년 8월말 미국 남동부를 강타한 대형 허리케인이다. 이 과정에서 프랑스와 스페인 정착민이 군인, 노예, 민병대, 인디언, 해적들과 섞였다. 그 피해규모가 큰 것은 미시시피 강과 폰차트레인 호수 등으로 둘러싸여 독특한 지리조건을 갖춘 뉴올리언스였다.